목차
미강가루의 어떠한 성분이 피부건강에 효과적인지 과학적으로 증명한 연구논문을 토대로 미강가루의 성분이 주는 효능을 상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피부재생과 보습만으로 노화를 늦추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1.강력한 항산화 페룰산으로 노화를 막자.
2. 피부보습엔 감마오리자놀
3. 피부재생을 도와주는 피틱산
PudMed 는 의학 및 생명과학 연구의 학술논문이나 임상연구 리뷰논문등의 과학적 자료를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는 플랫폼 사이트입니다.
이곳의 연구사례 자료를 토대로 미강가루의 어떤성분이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수분과 재생에 효과가 있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연구진은 두마리의 쥐를 이용하여 쌀겨보충제의 효과를 테스트했습니다.16주동안 자외선에 노출된 쥐중 쌀겨보충제를 먹은 쥐는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두꺼워지는 현상과 주름이 덜 생겼으며
특히 감마오리자놀과 페룰산의 항산화 성분이 자외선이 피부를 손상시킬때 발생하는 특정 단백질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하면서 피부의 손실을 막고 피부보습을 20%~30% 향상 시켜 피부노화를 늦추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아래링크를 참고하시면 위 내용의 자세한 연구사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미강가루를 천연각질제처럼 만들어 바디스크럽으로 사용하시면 미강가루의 식이섬유와 비타민A가 피부의 죽은 세포 즉 각질을 제거해 주고 모낭이 깨끗해지며 감마오리자놀과 페룰산의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의 수분공급을 도와주어 피부의 노화방지를 막고 탱글탱글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혹시 모공각화증으로 마음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미강가루를 스크럽처럼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관리하시면 반드시 완화될 수 있으니 적극 추천드립니다.
미강가루에 꿀을 조금 섞어서 팩으로 사용하시면 정말 말 그대로 꿀피부를 만나실 수 있는데요.
미강가루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해 주면 천연보습제라 불리는 꿀이 피부의 보습을 더해주어 피부톤을 더욱 고르고 환하게 해주는 시너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꿀에는 피부의 세균번식을 억제시켜 주는 항염과 항균효과가 있어 여드름이나 염증성 피부를 완화시키는데도 탁월한 효과를 주고 건성 민감성 여드름성 피부 모두에게 써도 될 만큼 자극적이지 않으니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모공각화증으로 3년 정도 꾸준히 미강가루로 스크럽을 해주었는데요. 사람에 따라 완전히 없어지거나 많이 완화되지만 저 같은 경우는 모공각화증이 심했음에도 불구하고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꾸준히 해주시면 나중에는 보습제를 바르지 않아도 피부가 항상 촉촉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니 특히나 모공각화증이 있으신 분들은 꼭 저와 같은 방법을 해보시는 것을 다시 한번 추천드립니다.
팩을 만드실 때 꿀을 조금 많이 하면 팩을 하실 때 흘러내릴 수 있으니 꼭 비율대로 섞어 뻑뻑할 정도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미강가루의 효능으로 연구논문을 찾아보는 중 미강가루 중에서도 특히 검은 쌀겨에 있는 높은 항산화성분이 유방암세포에 강력한 억제효과를 보았다는 연구자료였습니다.
미강가루의 효능이 피부케어과 몸건강에 너무 좋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이 된 연구사례가 많으니 먹어야 돼? 발라야 돼? 고민하지 마시고 모두 유익하니 몸과 피부의 건강을 잘 지키셨으면 하는 바람을 더하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